풍경

[스크랩] 중국의 가장 아름다운 시골 사천성 단파(丹巴,단빠)

지리산자연인 2008. 6. 25. 21:22
중국의 가장 아름다운 시골 사천성 단파(丹巴,단빠)

 

 

丹巴, 중국 사천성



 


‘산맥 중에 깊이 감추어둔 무릉도원’
"아름다운 자연분재"
"미인곡(美人谷)"등으로 불리우며 
중국의 아름다운 古村중 제일이라는 단파
 

 

<사진은 야후 sssl4님 사진자료 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맨아래 엠파스 bakku2님 자료가 있읍니다>

 

 

 

 

 

 

 

 

 

 

 

 

 

 

 

 

 

 

 

 

 

 

 

 

 

 

 

 

 

丹巴美人

 

위사진은 야후 sssl4님 사진자료 입니다

아래부터는 엠파스 http://blog.empas.com/bakku2/14493319님 자료입니다

 

이번 여행에 쓰려고 단파(丹巴;단빠)에 관한 여행 정보를 찾다가 한국 사이트엔 유용한 정보가 거의 없음을 확인하고, 중국 웹사이트를 검색해 괜찮은 자료 하나를 찾아내 옮긴다. 물론 이 정보 자체도 다른 웹사이트에 있는 것들을 정리, 종합해 만든 것인데 스크랩 허락을 얻기 애매한 곳에 있어 그냥 눈 딱감고 복사 번역. 2005년 자료이므로 약간 올랐을 수도 있는데 정확한 건 이번에 가서 확인하고 다시 정리하겠음.
 
 

  
 
1. 개괄
단빠(丹巴)는 2005년에 <<중국 내셔널 지오그래픽>> 잡지에서 진행한 "중국의 아름다움"이란 테마에서 가장 아름대운 여섯 곳의 향촌 중 첫째로, 설산, 초원, 호수, 온천, 큰 강, 장족 마을, 망루, 라마 등, 자연과 인문 경관이 풍부하고 다양한 곳이며, 매체의 보고다 점차 증가하고 있으니 가고 싶다면 얼른 가야 할 것이다!
 
 
2. 교통
 ⑴ 외부교통
    청두-단빠: 청두차디엔즈동짠, 중형버스, 6:30, 7:30, 93원/인, 약 9시간
    캉딩-단빠: 중형버스, 8:00, 35원/1인
    단빠-청두: 중형버스, 6:30, 7:300
    단빠-캉딩(구자姑咱 경유): 중형버스, 8:30, 10:00, 15:00, 42원/인
    단빠-빠메이(八美): 중형버스, 7:00, 26원/인, 약 2시간30분
    빠메이-단빠: 위 버스가 낮 12시에 단빠로 되돌아감
    빠메이-신두치아오(新都橋): 차를 대절하는 것이 좋음, 가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음. 성수기에는 사람도 차도 많아 편리하게 다닐 수 있음. 작은 빵차가 100원, 약 2시간
    신두치아오-캉딩: 버스터미널 입구에서 같은 방향 버스를 아무거나 잡아 탈 수 있음. 20원/인
                            차 대절도 좋음. 성수기에는 더욱 편리. 소형차 약 60원, 약 2시간
    단빠-마얼캉(馬尔康; 진촨金川 경유): 중형버스 7:30, 40원/인
    마얼캉-마오시엔(茂縣): 중형버스 7:30, 47.5원/인
 
 ⑵ 내부교통
    ① 당링춘(黨嶺村) 방향
      ⓐ 국경절 황금주 기간에 단빠대주점에서 버스편이 있다. 매일 7:00, 50원/인
          같은 차가 오후 15:00에 당링춘에서 출발 돌아옴. 길 사정이 나쁨. 68km, 6~8시간 소요.
      ⓑ 평소에는 빵차를 대절해야 하고, 돌아오는 시간을 미리 약속할 것. 왕복 600원선. 
          단빠에서 단동(丹東)으로 가는 버스를 탈 수도 있음, 매일 10:00, 약 5시간 소요. 두 강의 합류 지점에서 내려, 티엔탕구(天堂谷)을 걸어 당링춘으로 가야 함. 약 18km 여정으로 걸어서 5시간 정도, 해발 2900m에서 3100m까지 높아짐. 중간에 따빠코우(大坝口)에서 야영할 수 있음. 돌아올 때에는 걸어서 비엔얼(邊耳)까지 오면 여기에 단빠로 가는 버스가 있다. 매일 9:00, 약 4시간 소요.
       ⓒ 빠얼(巴耳)에서 당링까지는 차로 약 3시간, 오토바이로 약 2시간. 걸어가면 약 6시간.
       ⓓ 당링춘에서 후루하이(葫芦海)까지는 차가 다닐 수 없음. 해발 3100m에서 4000m까지 높아짐. 도보로 약 5시간, 그중 당링춘에서 페이지핑(飛機坪)위의 작은 초원은 말을 빌려 타고 갈 수 있고, 말로 약 2시간정도 걸림. 길이 아주 나빠서, 이후의 길은 걸어서 갈 수밖에 없음. 여기서 후루하이까지 약 1시간. 말을 빌릴 경우 하루에 85원으로 계산하는데, 실제로는 한번 왔다갔다 하는 비용이 됨.
       ⓔ 당링춘에서 대온천까지는 말을 타고 약 1시간, 걸어가면 약 2시간. 길은 걷기 적당함. 말은 역시 하루에 85원이나, 마찬가지로 한번 왕복하는 비용.
     ② 지아쥐(甲居), 중루(中路), 수오뽀(梭坡) 모두 단빠현성(縣城) 밖의 다리 앞에서 차를 기다리면 된다. 보통 3원/인.
         차를 빌려 가는 것이 편리하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데, 하루에 이 세곳을 다 돌아볼 수 있고, 소형 빵차로 약 100원정도 든다. (張씨 기사를 추천하며, 가격이 비교적 합리적이다. 13568285214) 현성에서 위 지역으로 각각 15분 정도.
      ③ 모스카(莫斯卡)초원으로 가려면, 버스를 타고 단동까지 간 다음 다시 차를 대절해 간다. 약 5시간.
 
 
3. 추천 숙소
 ⑴ 단빠청년여관, 단빠대주점: 현성의 서북교외에 있고, 청년여관은 성수기 50원/침대, 평소 20원/침대. 사장 周小林: 0836-3521075. 결점은 현성에서 비교적 멀어, 걸어서 약 20분정도 가야하기 때문에 둘째날 현성에 가서 차를 타기에 불편하다는 점.
 ⑵ 단빠공우(公寓): 현성 중심에 있고, 표준방이 평소 20원/인. 화장실이 딸려 있고, 더운 물이 나온다. 사장 李開基: 0836-3521195
 ⑶ 당링춘에서는 가르니마 장민가(嘎日尼玛 藏民家)를 추천: 25원/침대. 식사도 가능하다.
 ⑷ 후루하이: 당링춘에서 매년 10월1일부터 20일까지 호수 근처에 야영지를 운영하고, 2인용 텐트를 빌려주는데 최저가가 약 50원/인. 늦가을의 밤은 매우 추우니 각자 침낭을 준비해 오는 것이 좋다.
 

 

 
 
 
4. 볼거리 추천
 ⑴ 당링 지역을 강력 추천. 가장 좋은 여행기간은 11월 초. 아직 개발이 많이 되지 않았다. 당링촌 내에서 위생비로 1인 5원을 받는다. 당링 풍경구 내에는 티엔당구, 온천, 장족 마을, 페이지핑, 후루하이, 쭈어용추(卓雍措) 등의 경지가 있고, 평균 해발은 3000m~4000m. 말을 빌리거나 걸어서만 갈 수 있다.
 ⑵ 지아쥐는 전형적인 장족 마을로, 이미 관광지로 개발이 되어, 입장료 30원이 있다. 산 정상에서 산자락까지 모두 3개 마을이 있다. 모범관람지로 개발된 주민의 집을 둘러볼 수 있고, 장족 민가에서 식사를 하거나 사과, 배, 복숭아 등의 특산품을 맛볼 수도 있고, 쑤요차(酥油茶)를 맛보며 창밖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도 있다.
 ⑶ 중루는 오래된 지역으로, 신석기시대 생활의 유적지, 라마사원인 사라커스(薩拉科寺), 상단(桑丹) 선생의 집은 모두 한번 찾아갈만 하다. 중루는 또한 아름다운 시골마을로, 민가는 지아쥐에 비해 더 수수하고 소박한 모습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석조 망루에서는 무얼뚜어(墨尔多)신산(神山)을 조망할 수 있다.
 ⑷ 수오뽀는 이미 관광지로 개발이 되어, 입장료 20원이 있다. 단빠는 천개 망루의 나라(千碉古國)로 불리우는데, 수오뽀에 이 망루들이 집중되어 있어, 수오뽀 맞은편의 길에서 바라보는 망루들은 매우 장관이다. 물론 이 석조 망루들에 가까이 가볼 수도 있는데, 다만 이 중 거루웡뚜(格鲁翁都) 집의 망루에만 들어가볼 수 있다.
 ⑸ 무얼뚜어신산은, 장족 지구 4대 신산(神山) 중의 하나로, 해발 4820m로 높은 편은 아니나 지아롱장족(嘉絨藏族) 지구의 가장 저명한 신산이고, 또한 지아롱 장족의 문화 중심이며, 신산 주위를 둘러싼 56개 산봉우리에 아름다운 전설들이 많이 전해진다.
 ⑹ 모스카 초원은 아직 개발이 되지 않아, 원시의 상태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으며, 이곳의 한타(旱獭:marmotte, 이지역 특유의 동물 )등 야생동물들이 사람을 전혀 두려워하지 않는다.
 ⑺ 주변 경관으로 쓰꾸냥산, 쭈어커지투스관 마을 (卓克基土司官寨), 따오푸(道孚) 민가, 동구(東谷) 천연 분지, 타공초원, 신두치아오 가을 풍경, 미야루어(米亞魯) 단풍 등이 반나절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5. 음식
 ⑴ 단빠에서는 香猪腿、腊肉、酸菜、野生菌、大渡河魚、咂酒 등을 시도할 만 하다. 현성의 吉祥반점을 추천. 사천음식 맛이 꽤 좋다.
 ⑵ 지아쥐에서는 장족 민가 접대소(民居接待点)에서 먹는다. 사과, 배, 복숭아 등을 마음대로 먹을 수 있고, 사람 수대로 계산하는데, 보통 한사람에 20원 정도이다. 목가 음식 위주로, 수요차와 자지우(咂酒) 등도 있다.
 ⑶ 당링은 장족 민가의 아침식사가 1인 5원, 점심과 저녁이 1인 10원으로, 돼지고기 볶음, 채소 볶음 등이다. 후루하이에서는 국경절 기간부터 10월 20일까지만 지정된 식당이 있고, 수요차를 한 그릇 7원에 제공하는데 아주 묽다. 흰 쌀죽이 한그릇 4원, 전병이 1개 5원. 
 

 


 
6. 추천 일정
일반 청두-쓰꾸냥산-단빠-타공-신두치아오-캉딩-청두(成都-四姑娘山-丹巴-塔公-新都橋-康定-成都)의 일반적인 쓰촨 서환선(西環線)으로 움직이거나, 청두-원촨-미야루어-마얼캉-단빠-타공-신두치아오-캉딩-청두(成都-汶川-米亞魯-馬尔康-丹巴-塔公-新都橋-康定-成都)의 노선으로 움직인다. 단빠는 이미 이전의 중간 경유지 정도에서 중요한 여행목적지 자체로 변한지 오래다.
단빠는 4계가 모두 아름다우나, 특히 3월의 설백색 배꽃, 11월의 불타는 단풍과 황금 들판은 사진 촬영가에게 천당을 제공한다. 시간이 많지 않다고 해도, 마링춘에서의 3일을 포함, 단빠에서 4일은 보내야 헛되지 않다.
 
 
7. 팁
 ⑴ 리엔통GSM이 현성에서 신호가 잡힐 뿐 아니라, 이동은 현성내와 주변 10킬로 내에서 신호가 잡힌다.
 ⑵ 단빠 버스터미널은 현성 지에팡지에(解放街) 6호에 있다: 0836-3523075 
 ⑶ 마링춘은 아직 개발이 되지 않아, 말을 빌릴 때에는 모두 촌장의 책임 하에 기록을 하게 하는데, 관리가 비교적 허술하니 반드시 촌장에게 정확히 확인시켜 두어야 한다. 말을 골라 정하고, 촌장이 직접 쓴 쪽지를 받아야 말을 빌린 것이다. 가격은 모두 같으니 마부와 따로 상의해서 해결하려 생각하지 말 것. 길에서 민병들이 검사한다. 촌 내의 남자들은 모두 민병으로 일하고, 여자는 말을 끈다.
 ⑷ 당링촌에서 말을 빌릴 때 배낭을 매면 안된다. 배낭이 약간만 커도 (대략 20리터 이상) 요금을 따로 받는다. 주민에게 배낭을 매고 올라와 달라고 부탁할 수 있는데, 이 역시 촌장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후루하이까지 편도에 80원 정도 한다.
 
8. 출처
 ⑴ www.youduo.com, 단빠지구 여행정보가 가장 잘 정리되어 있는 홈페이지.
 ⑵ 광동여유출판사의 <<絶色丹巴初體驗>> 
출처 : 사오정의 쉼터
글쓴이 : 사오정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