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리온 출판사에서 2006년 6월에 '암 잡는 상황버섯'이란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저자는 서울시립대 생명과학과 김하원 교수와 이동희 교수입니다. 여기에서는 요약된 책의 일부내용을 적어놓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상황버섯의 베타-글루칸 면역 강화작용
* 항암작용이 우수하다. 상황버섯의 항암작용은 매우 우수한데 그것은 바로 베타-글루칸에 의한 작용이다.
* 항암제의 작용을 증강시켜준다. 암 치료시 화학요법으로 항암제를 주사 맞는 경우에 항암제의 작용을 강화시켜준다.
* 면역기능을 높여준다. 상황버섯의 베타-글루칸은 면역기능을 종합적으로 강화시켜 암 예방, 암 억제, 암전이 억제, 재발 억제 등이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암환자는 면역능력이 매우 저하되어 있다. 베타-글루칸은 부작용 없이 간에 부담도 주지 않으면서 면역능력을 높여준다.
* 방사선 부작용을 낮춰준다. 암 치료시 방사선을 쪼이면 면역세포가 제일 먼저 죽는다. 베타-글루칸은 면역세포수를 늘려준다.
* 암전이를 막아준다. 베타-글루칸이 면역능력을 강화시켜 주므로 혈액중의 암세포를 제거함으로써 혈액을 통해 다른 장기로 암이 전파되는 것을 막아준다.
* 암세포를 자살시킨다. 암세포가 스스로 죽도록 유도하는 작용이 있다. 상황버섯은 다른 버섯보다 더 낮은 농도에서도 암세포를 자살시킨다.
* 혈관생성을 억제한다. 정상인에게는 추가로 혈관이 생기지 않는다. 그러나 암환자에게는 암세포를 먹여 살리기 위하여 혈관이 추가로 생기는 혈관신생이 발생한다. 상황버섯의 베타-글루칸은 혈관신생을 억제하여 암의 성장을 억제시킨다.
* B 세포를 늘려준다. 상황버섯의 베타-글루칸은 항체를 생산하는 B 세포 개수를 늘려줌으로써 면역력을 높여준다.
* 일산화질소(NO)를 생성시켜준다. 대식세포가 만든 NO는 기체이지만 혈액을 통하여 암세포를 죽이기도 한다.
* 암 괴사인자 분비를 늘려준다. 대식세포는 암 괴사인자를 분비한다. 상황버섯의 베타-글루칸은 암 괴사인자 분비를 촉진하여 암세포가 자살하는 것을 도와준다.
* 수지상세포를 활성화시킨다. 수지상세포막에는 베타-글루칸 수용체인 덱틴-1이 있으므로 베타-글루칸은 면역을 강화시킬 수 있다.
* 전립선암도 억제시킨다. 상황버섯의 우수한 항암작용은 전립선암도 억제시킨다. 실제로 일본에서 사람에게 상황버섯의 베타-글루칸을 복용시킨 결과 전립선암을 퇴치시킨 임상결과가 보고 되기도 하였다.
* 임파구를 활성화시킨다. 베타-글루칸은 T 임파구와 B 임파구를 활성화시켜 암세포를 집중적으로 공격한다.
* 먹어도 작은 창자에서 흡수가 잘 된다. 베타-글루칸은 위장에서 분해되지도 않으며, 작은창자의 M 세포를 통하여 쉽게 흡수되어 면역세포와 만난다.
* 덱틴-1을 통하여 면역력을 높인다. 대식세포와 수지상세포 막에는 덱틴-1이라는 수용체가 있으므로 이곳을 통하여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킨다.
- 차 례 - 책머리에 - 상황버섯의 우수한 항암작용 과학적으로 입증돼 제1장 암의 정체와 암이 생기는 이유 암은 철부지 세포 / .......... 제2장 한국인의 단골 암 한국인이 잘 걸리는 암 /......... 제3장 암 치료법 초기 암과 말기 암은 목표가 달라 / .......... 제4장 상황버섯의 우수한 항암 작용 버섯은 곰팡이 계 / .......... 제5장 면역세포 마침내 암세포를 죽이다 면역세포는 어디서 태어나는가? / .......... 제6장 베타-글루칸과 수지상세포 숨어 있는 암을 잘 찾아내는 수지상세포 / .......... 제7장 상황버섯 복용법 하루 5g 이면 적당하다 / .......... 참고문헌 상황버섯과 덱틴-1에 대한 주옥같은 연구논문
|